이번 글에서는 최근 방영되어 큰 인기를 얻었던 드라마인 ‘ 아적비밀실우 ‘ 에 대해 간단히 소개해 보려고 해요.
저도 아직 보진 않았지만 보려고 찜해둔 드라마인데요, 평소 시간 여행 소재나 약간의 판타지, 미스터리적 요소가 가미된 로맨스 드라마를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재미있게 볼 수 있을만한 드라마입니다.
<당조궤사록>, <반난시광>, <북철남원> 의 양욱문이 남자 주인공을 맡았으며, <백세지호일언위정> 에서 주연을 맡았던 향함지가 여주인공으로 출연합니다.
아적비밀실우 : 나의 비밀 룸메이트 기본정보
- 중국어 이름 : 我的秘密室友 (wǒ de mì mì shì yǒu)
- 방영(오픈)일자: 2022년 10월 13일 (아이치이)
- 편수: 24편
- 감독 : 조금도(赵锦焘)
주요 등장인물
허정위(何正钰) 역 – 양쉬원(杨旭文, 양욱문, yáng xù wén)
천자란(陈嘉岚) 역 – 샹한즈(向涵之, 향함지, xiàng hán zhī)
우안원(伍安文) 역 – 차오정(曹征, 조정, cáo zhēng)
우지롱(伍吉榕) 역 – 왕멍리(王萌黎, 왕맹려, wáng méng lí)
무스밍(穆世铭) 역 – 쉬카이신(徐凯鑫, 서개흠, xú kǎi xīn)
아적비밀실우 줄거리
알고보니 아적비밀실우는 대만 드라마 <1006적 방객: 1006 的房客>의 리메이크작이라고 합니다.
해당 드라마는 2018년에 방영되었던 26부작 드라마로 이국의, 사흔영 등이 주연을 맡았던 드라마라고 해요.
전 보진 못했지만 괜찮게 잘 만든 드라마라는 평이 많더라고요.
원작과 스토리가 동일한지는 잘 모르겠지만, 일단 드라마 아적비밀실우 의 줄거리를 살펴보면 이렇습니다.
잘 나가던 변호사인 허정위(何正钰)는 사업에 실패하게 되어 허름한 아파트로 이사를 하게 되는데요,
알 수 없는 어떤 신비한 힘의 영향으로 ‘4개월 전의’ 시공간에 존재하던 천자란(陈嘉岚)을 만나게 됩니다. 그리고 이 둘은 어쩔 수 없이(?) ‘룸메이트’가 되죠.
독특하게도 매일 밤 46분이라는 시간동안만 시공간의 융합이 이루어진다고 하는데요,
차가운 성격의 허정위와 열혈 여기자 천자란은 함께 이 시공간을 공유하고, 여러가지 일을 겪으며 점차 사랑하는 감정을 갖게 됩니다.
단순한 로맨스 드라마가 아니라 미스터리, 추리적인 요소가 함께 섞여 있어 보는 재미를 더한다고 하네요.
냉랭하고 오만한 성격의 커전위가 시공간의 융합을 겪으며 부드럽고 따뜻한 성격으로 바뀌게 되는데, 이러한 성격 대비를 양욱문이 완벽하게 해석했다는 평이 많더라고요.
중국 내에서도 평이 좋았던 드라마라고 하니, 어떤 드라마를 볼까 고민중인 중드 마니아라면 한번쯤 보셔도 좋을듯 합니다. 원작인 1006적 방객을 재미있게 보셨던 분들의 경우 비교하면서 시청하는 재미도 있을 것 같고요.
저도 개인적으로 미스터리나 추리 장르를 좋아하는 편인데, 이러한 요소가 더해진 로맨스 드라마라고 하니 꼭 한번 봐야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아직까지는 아이치이(iqiyi)를 통해서만 시청이 가능한데 곧 넷플릭스나 왓챠 등 다른 플랫폼에서도 볼 수 있게되지 않을까 싶습니다.